


❚ 외관 ❚
178cm / 52kg
키가 1cm 컸다.
옅은 갈색 머리카락. 빛을 반사하지 않는 흐릿한 녹색 눈동자…는 색이 좀 빠졌다. 그렇지만 함께 생활하면서 눈치채기는 어려웠을지도. 단정하던 헤어스타일이나 옷차림이 전체적으로 느슨해지다 못해 헐거워졌다. 여전히 마르고 단단한 몸. 몸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흉이 남았으며, 좀비에게 물렸던 팔 만은 늘 붕대를 감고 다닌다. 전체적으로 흐릿하고 지쳐보이는 인상.
❚ 성격 ❚
여전히 다정한 / 고집스러운 / 예민한
여전하다. 선하지 않으나 다정하고 이타적이다. 함께 콜로니에서 생활하는 친구들을 아끼며 늘 자신보다 타인을 위시한다.
그러나 다소 고집스러운 부분이 생겼다. 더는 남의 부탁이나 명령에 그대로 순응하지 않는다. 타인의 안전이 달려있는 부분에서 유난하여, 자신이 리스크를 크게 가져가는 것을 당연히 여긴다.
이래저래 이전과 같다고 말하고 싶지만…, 역시 예민해졌다. 잦은 발작에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종종 튀어나온 송곳처럼 굴 때가 있다. 정확히는 평정을 가장하기엔 너무 지쳤다. 예민함이 타인(친구들)을 향하는 것은 최대한 지양하려고 하나, 이전에 비해 자신을 감추는 벽이 얇아졌다.
❚ 기타사항 ❚
◎ 감염자.
-
머리카락과 눈동자, 피부의 색이 약간 빠졌다. 함께 지냈다면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라 본인도 최근에야 깨달았다.
-
3층의 침실에서 잠드는 일이 드물다. 컨디션이 아주 괜찮다고 확신하는 날에만 침대를 사용하며, 이때에도 침대 헤드에 손목 한쪽을 묶고 잠든다.
-
평소에는 4층의 놀이공간을 수면 공간으로 사용하여, 수면 시간의 4층에서는 종종 발작과 같은 흐느낌이나 비명소리가 들리곤 한다.
-
괜찮다는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것은 여전하지만, 감염 증세에 대해서는 아이들에게 가감없이 전한다. 다만, 아이들이 괴물에 가까운 형체로 보이는 환각 증세에 대해서는 차마 털어놓지 못했다.
-
친구들과의 접촉이 자연스레 줄었다. 감염 초기에 비하면 상대 쪽에서의 접근을 먼저 저어하지는 않게 되었으나, 여전히 본인이 먼저 손을 뻗는 일은 드물다.
-
학습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졌다. 새로운 것을 익히는 것을 어려워한다. 처음엔 아이들에게 미안해하면서도 뭔가 새로운 것을 익히려는 시도를 했으나, 이젠 포기했다. 기억력에도 역시 문제가 있는지, 종종 건망증 증세를 보인다.
◎ 마릴린 헤슬러
-
되찾은 가방에서 안경을 다시 찾았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안경 알이 깨졌다. 이후로 시력이 조금 더 나빠졌는지, 종종 미간을 찌푸리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
창가에 앉아 멍하니 볕을 쬐는 시간이 많다.
-
비밀: 아주 가끔, 몰래 담배를 피운다.


-
쉘터가 막 자리를 잡아가던 과정, 타 건물의 붕괴로 콜로니 주변에 좀비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냥 대피한다면 우리의 보급로가 차단될 위기에 처해 있다. 누군가는 나서 좀비를 사살하고, 누군가는 유인책을 세워 길의 차단을 막았을 것이며, 누군가는 콜로니에 숨어있었을 것이다. 어쩌면 이미 보급에 나서 이 사건에 참여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당신은 어디에 있었을까?
-
답. 마릴린 헤슬러는 좀비 사살 임무의 선봉에 있었다. 그는 자신의 쓸모가 여기에 있음을 분명히 한다. 상황이 닥쳤을 때 두려워하거나 긴장하는 기색도 없이 당연하게 자신의 자리를 찾았다. 이 과정에서 죽는 것이 당연할 만큼 다쳤으나 죽지 않았고, 마릴린은 자신이 ‘이렇게는 죽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때를 분기로 거침없이 위험을 부담하는 행위에 근거를 붙이기 시작했다.
-
-
우리 말고도 다른 생존자의 콜로니가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우리는 그들과 만나 화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청에서 만났던 생존자 무리에 대한 기억으로 반대를 하는 이도, 또 결국 인간은 협력해 살아나간다는 생각으로 협력에 응했던 이도, 어떤 상황이 될 지 지켜본 이도 있을 것이다. 당신은 어느쪽에 서 있었을까?
-
답. 의외로 긍정적인 포지션을 취했다. 사람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자신들에게 의지할 존재가 아닌 협력의 대상으로서의 타인을 받아들이고자 했다. 그러나 동시에 무리의 최우선은 자신들의 안위이며 경계를 느슨하게 하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어디까지나 각자의 이득을 위한 상호 협력의 관계일 뿐이다.
-
-
좀비 사태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을 무렵, 무전을 통해 다른 콜로니가 아닌, 외부에서 연결되는 송신음을 들었다. 아주 짧았고 다시는 연결되지 않았지만.. 아직 외부에서 통신의 시도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주는 내용이었다. 당신은 이 내용에 대해 회의적이었을까? 희망적이었을까?
-
답. 그가 가진 천성의 비관성은 확신할 수 없는 희망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게 만들었다. 모두가 순응한 현재에, 헛된 기대가 이곳에서의 삶을 어렵게 만들 것을 우려했다.
-
❚ 사건 문답 ❚







